전문위원 예상정보판매 실시간정보 KRJ방송 뉴스&이슈 커뮤니티 고객지원 모의베팅 예상지판매 마이메뉴
21금|22토|23일
심호근, 이영오, 서석훈, 양대인, 정완교, 유준상, 김병남  |  가득찬, 신화, 사이상, 이경준
I  D
PW
회원가입   ID/PW찾기
  • 패밀리사이트
  • 말산업저널
  • KRJ방송
  • 경마문화
  • 퍼팩트오늘경마
HOME >> 종합뉴스 >> 종합 >> 기사보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구글+
제 목 제32회 서울마주협회장배(G2) 경마대회 - ‘쏜살’ 한계는 없었다. 디펜딩챔피언의 위용 과시

-다실바 기수와 100점 만점의 호흡으로 2년 연속 대회 우승 차지
-뒷심에서 우위를 점한 ‘어마어마’ 2위, 최고령마 ‘모르피스’ 3위 기록
-1~3위마 모두 7세 이상마로 신예마들의 더딘 성장은 숙제로 남아

2024년 단거리 최강의 마필을 선정하는 스프린트 시리즈 3차 관문으로 시행된 제32회 서울마주협회장배(G2) 경마대회에서 부경대표 ‘쏜살’(홍경표 마주)이 우승을 차지했다.

제32회 서울마주협회장배(G2) 경마대회는 당초 스프린트 시리즈 2차 관문에서 선전했던 ‘벌마의스타’, ‘어마어마’, ‘섬싱로스트’ 등이 우승 유력 후보로 꼽혔으나 경주는 혼전 양상을 보였고, 결국 이변이 연출됐다.
경주 초반 분위기는 예상대로 ‘벌마의스타’가 순항을 거듭했으나 직선 주로에서 선행마들의 걸음이 무뎌지면서 상황은 급변했다. 종반 추격에 나섰던 ‘쏜살’, ‘어마어마’, ‘모르피스’ 등이 맹렬한 추격에 나섰고, 최종 성적은 ‘쏜살’이 우승을 기록했고, ‘어마어마’와 ‘모르피스’는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당초 우승 후보로 꼽혔던 ‘벌마의스타’는 최종 12위에 그쳤고, ‘섬싱로스트’는 4위를 기록했다.
2023년 서울마주협회장배 경마대회에서 7세의 나이로 우승을 기록한 ‘쏜살’은 대회 2년 연속 우승 및 대회 사상 최고령 경주마의 우승 기록을 세우게 됐다.
‘쏜살’의 우승으로 마방의 수장인 이상영 조교사는 2023년 경마대회 3승에 이어 2024년 첫 경마대회 우승의 영광을 안았고, 홍경표 마주도 2023년 이후 경마대회에서 4승을 기록해 효자마 ‘쏜살’의 활약에 웃음을 지울 수 있게 됐다.

2023년 서울마주협회장배 경마대회가 이변으로 마무리 된 이유로는 주로의 영향도 적지 않았다는 평가다. 지난주를 비롯해 최근 서울 주로를 보면, 직선 주로에서 내측 보다는 외곽 주로가 다소 가벼운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고, 상대적으로 내측 최적 전개가 가능한 선행마보다는 추입마의 선전이 이어지고 있는 최근 성적은 이를 추축을 뒷받침하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땐, 선행 전개를 펼친 ‘벌마의스타’보다는 추입 작전을 펼친 ‘쏜살’, ‘어마어마’, ‘모르피스’ 등이 선전한 점도 나름 설득력을 얻고 있는 셈이다.

한편, 제32회 서울마주협회장배(G2) 경마대회를 끝으로 2024년 스프린트 시리즈가 막을 내린 가운데 경주마의 세대교체에 대해서는 또 다른 숙제로 남았다.
2024년 스프린트 시리즈 1차 관문인 부산일보배 경주에서 4세마인 ‘라온더파이터’와 ‘섬싱로스트’가 우승과 준우승을 기록해 차세대 주자로서 주목을 받았으나 이후 2차 관문인 SBS스포츠 스프린트에선 ‘벌마의스타’(5세)와 ‘어마어마’(7세)가 우승과 준우승을 기록했고, 3차 관문인 서울마주협회장배 경주에선 ‘쏜살’(8세)과 ‘어마어마’(7세)가 선전해 힘의 우위를 점한바 있다.
상대적으로 기존강자인 ‘쏜살’과 ‘어마어마’의 전력을 저평가할 순 없지만 새로운 신지세력들의 더딘 성장과 특히 국산마의 부진은 또 다른 숙제를 남겼고, 향후 이들의 성적에 따라 국내 경주마의 수준 또한 재평가 될 전망이다.


★제32회 서울마주협회장배(G2) 경마대회 성적
순위>경주마>산지>성별>연령>기수>조교사>마주>기록(도착 차)
1>쏜살>미>수>8세>다실바>이상영>홍경표>1:11.6
2>어마어마>미>수>7세>씨씨웡>송문길>(주)나스카>1:11.7(목)
3>모르피스>미>거>9세>빅투아르>이관호>박남성>1:11.9(1)


★2024년 스프린터 시리즈 성적
경마대회>우승마>2위마>3위마
1>부산일보배(G3)>라온더포인트>섬싱로스트>닥터시저
2>SBS스포츠 스프린트(G3)>벌마의스타>어마어마>섬싱로스트
3>서울마주협회장배(G2)>쏜살>어마어마>모르피스
 
출 판 일 : 2024.05.21 ⓒ KRJ
본 사이트의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주)레이싱미디어(경마문화)에 있으며 관련내용을 무단 복제, 배포시 법적 제재를 받습니다.
이 기사에대한 독자소리는 0 건입니다

다   음   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컬러레이스 성료... 3천여 명 운집
이   전   글 영천경마공원 경북도 관계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방문
     
  현재 글자수 0 byte / 최대 4000 byte (한글200자, 영문4000자)
 
SPONSORED
→ 취재기자
→ 문학산책
→ 서석훈의 All About 경마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