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은 경제입니다.
말산업은 문화입니다.
말산업은 건강입니다.
HORSEBIZ
HORSEBIZ 소개
HORSEBIZ 소개
로그인
문의
기사제보
PC버전으로 보기
Search
말산업종합
기획특집
오피니언
馬&人
칼럼
馬네트워크
해외
생활문화
생활시사
KRJ방송
PDF
<
>
렛츠런팜 제주, 26일 예비 브리즈업 시행
국내산 2세마 9월 경매 2주 앞으로
입력 : 2017.08.24 16:57
▲렛츠런팜 제주가 8월 26일 국내산 2세마를 대상으로 ‘예비 브리즈업’을 실시한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제주).
X
렛츠런팜 제주가 8월 26일 국내산 2세마를 대상으로 ‘예비 브리즈업’을 실시한다. 9월 4일 있을 9월 경매의 전초전 성격이라 마주, 생산농가, 조교사 등 경주마 관계자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브리즈업(Breeze up)’은 2세 경주마들이 200m 주로를 전력 질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경주 데뷔 전 주행 자세 및 속도 분석을 통해 경주마의 육성 수준을 가늠할 수 있다.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경매 참여 전 유용한 참고 자료로 쓰이는 것.
‘예비 브리즈업’은 9월 4일 국내산 2세마 경매에 앞서 열리는 ‘본 브리즈업’ 당일 악천우 등 기상 악화로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보통 본 브리즈업 1~2주 전에 시행하게 된다.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하며 부득이하게 직접 관람이 어려운 경주마 관계자는 8월 30일부터 한국마사회 말혈통홈페이지 및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홈페이지에서 해당 말의 동영상과 기록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도 있다.
국산 2세마 경매는 9월 4일 13시 30분부터 본브리즈업, 9월 5일 10시부터 호가 경매순으로 진행한다. 총 88두(일반농가 72·한국마사회 시범육성마 16두)가 상장했고 이 중 51두가 브리즈업에 참가할 예정이다.
국내 경매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브리즈업 경매는 2011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져오고 있다. 자세한 경매 시행 관련 사항은 (사)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렛츠런팜 제주가 8월 26일 국내산 2세마를 대상으로 ‘예비 브리즈업’을 실시한다(사진 제공= 렛츠런파크 제주).
이용준 기자 cromlee21@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산업 데이터] 올해 첫 국산마 경매…누가 주인공일까
└ 축산진흥원, 천연기념물 ‘제주마’ 무상 교배 서비스센터 운영
└ 말레이시아 국제 지구력 승마대회서 한국인 전 종목 석권
└ 렛츠런파크 제주, 지역주민 위한 무료 암 예방 건강 교실 개최
└ 김낙순 마사회장, 말의 고장 제주서 말산업 현장 시찰
오피니언
▶ [기고] 경마 온라인발매 법안 통과 이후의 한국마사회 법체계 정비...
▶ [기고] 준비 끝난 온라인발매 법안 통과는 말산업 붕괴냐 살리냐에...
▶ [김기현의 일본 경마14] JRA 외국기수 크리스토퍼 페트리스 르메르
▶ [김기현의 일본 경마13] “처음이라는 역사를 기록한 무패 클래식 ...
▶ [기고] 코로나 사태 극복 위한 소형장외발매소 도입 운영 논의
로그인
PC버전
회사소개
회사연혁
광고 및 제휴문의
기사제보
사옥위치
개인정보취급방침
맨위로